이제 2.5인치 SSD시대에서 차세대 NVMe M.2 SSD로 서서히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M.2 슬롯을 지원하는 메인보드가 매우 보편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인해서 성능한계가 있는 2.5인치 SSD는 보급형 시스템에만 탑재되고 중급형 시스템에서는 NVMe M.2 SSD 채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2.5인치 SSD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굳이 시스템에 서브용 디스크로 사용하시기 보다는 외장 케이스를 활용하여 휴대를 위한 외장 케이스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능한계가 있고 용량도 부족한 경우가 많이 데스크탑 내부용 저장장치로의 활용보다는 휴대용 저장장치로의 활용이 더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서 선보인 제품이 바로 XPG EX500 외장 케이스제품입니다. EX500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만 별도의 도구 없이도 손쉽게 장착가능한 장착편의성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장착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7mm인 SSD/HDD 와 9.5mm HDD인 제품의 경우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9.5mm 제품의 경우는 잠금장치를 해제(Unlock) 위치로 둡니다. 이후 커버를 약간 누른상태로 밀어내면 커버가 탈착됩니다.

이후 HDD를 장착하고 커버를 씌워줍니다. 이후 잠금장치를 잠금(Lock) 위치에 두시면 끝납니다.

좀 더 얇은 7mm SSD/HDD의 경우는 같은 순서이지만 SSD 또는 HDD를 장착한 이후에 1단계 과정이 추가 됩니다. 보다 안정적으로 SSD와 HDD를 고정하기 위한 폼(foam)을 추가하는 과정이 더해집니다.

나머진 순서는 9.5mm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부 2.5인치 HDD의 경우 9mm 라고 스펙에 소개되는 경우가 있는데 9.5mm의 경우와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