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제품군에서 그동안 주력으로 활약해 온 카테고리가 2.5인치 SSD 였다고 하겠습니다. 물리적인 구조를 가진 HDD와 비교하여 전기적인 설계로 인해서 소음이 전혀없으며 속도도 매우 고속이였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HDD (디스크) vs SSD (메모리)의 대결이였을 때 상황입니다. 지금은 SSD가 보편화되었으며 더더욱 빠른 속도를 가진 SSD 원하는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요구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것이 바로 NVMe M.2 SSD입니다.

기존 SATA3 대비 수배 더 빠른 속도로 급격하게 사용자층을 늘려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되는 대부분의 메인보드에서 M.2 슬롯을 기본 지원하게 되면서 이러한 변화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는 것입니다.

STCOM에서 새롭게 출시된 XPG SX9000 NVMe M.2 SSD는 현재 ADATA XPG M.2 SX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구형 SATA3 SSD와 비교하여 무려 약 5배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고성능에 목말랐던 사용자들에게는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2&listSeq=3512102&past=N&site=1

하드웨어 전문 미디어인 보드나라(Bodnara.co.kr)에서 최신 XPG SX9000 SSD의 주요한 특징과 성능을 분석하여 소개하는 기사를 소개하였습니다.

SX9000 M.2 SSD에 대해서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상기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